티스토리 뷰

지난해 A15와 A15 PRO 하이든을 연이어 선보인 위저는 좀 더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성능으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코드네임 Kylin. WHIZZER HE03이라는 모델이며 베릴륨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이전 모델의 진동판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놀스사의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2개를 탑재 총 3개의 물리적 드라이버로 제품을 설계하였습니다. 베릴륨 특유의 사운드 질감이 느껴지며 놀스 BA의 세심하고 사실적인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HE03 박싱은 이전과 달리 두툼하고 큼직해졌습니다.

이어폰 유닛은 스펀지 폼에 담겨 있습니다.

 

빈티지한 색감의 가죽으로 만들어진 하드 케이스와 순도 5N 은도금 동선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입니다.
이어폰 사용이 필요한 구성으로 형식상 채워 넣기가 아닌 사용성을 고려하여 활용 가치가 높은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어팁은 2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둥근 실리콘 형태(S, M, L) 3쌍과 스펀지 폼팁 (T100, T400) 2쌍을 기본 제공합니다. 이어팁은 통상 번들이나 보편적으로 제공되는 제품보다는 준수한 품질입니다.

실리콘 팁은 내경이 넓고 전체 밸런스에 맞춰진 특징을 지닙니다. 반면 폼팁의 경우는 고음의 자극을 줄여주고 저음에 집중시켜줍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시어 사용자 상황에 맞는 적절한 매칭을 권해드립니다.

 

2핀 CIEM 0.78mm 금도금 3.5 단자를 제공합니다. 순도 99.999%의 무산소 동선 2가닥과 은도금 동선 2가닥의 하이브리드 형태의 케이블입니다. 선의 두께는 얇고 유연하며 부들부들 거립니다. 무엇보다 뻣뻣한 케이블에 비해 단선 위험이 적어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빈티지 풍의 가죽 케이스를 제공하는데 그 품질은 무척 좋다고 생각합니다. 케이스 크기는 한손에 감기는 사이즈이지만 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형태는 아닙니다. 공간이 좁지않아 이어폰을 수납하기에 넉넉한 크기입니다. 작은 케이스를 선호하지 않고 적당한 크기에 쓸만한 케이스를 선호하는 유저시라면 활용 가치가 높을 거라 생각됩니다.

플레이트 부분에는 위저의 로고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디자인은 무척 간결합니다.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튼실하면서 부드러운 촉감과 가벼움을 지녔으며 유닛은 작은 편에 속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부담을 느끼시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노즐의 내경이 넓으며 필터는 촘촘한 철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닛 안쪽에는 L (왼쪽), R  (오른쪽)으로 프린팅으로 좌우 구분을 해두었습니다. 그 옆에는 에어덕트 홀 하나가 뚫려 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보시면 마찬가지로 에어덕트 홀이 하나가 더 뚫려져 있으며, 야외 차음성은 주변 소음에 큰 노출이 없어 양호한 수준을 보여줍니다. 앞서 노즐의 내경이 넓다고 말씀드렸으나 노즐의 실질적인 길이는 짧은 편이고 착용해본 느낌으로는 이물감이 적어 별다른 불편이 없었습니다. 귀가 작고 예민한 저 같은 사람이 한두 시간 음악 감상을 하는 동안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부분에서 괜찮은 착용감을 지녔다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위저(Whizzer) HE03 제품 사양

재질 :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
드라이버 : 10mm 베릴륨 다이내믹 드라이버 +2놀스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케이블 선재 : 무산소 동선 5N OFZ & SPC 120mm 은도금 동선
감도 : 98dB SPL/mW
저항 : 28옴
주파수 응답 : 12Hz - 40kHz


 

V자 이퀄라이저의 경쾌함!

 

IMR, Radius 등 베릴륨을 사용한 몇몇 리시버들은 저역대의 완급조절은 좋다고 느껴지곤 했습니다. 꼭 베릴륨으로 인해 그런 것은 아닐테지만 HE03에서도 그 부분의 장점이 드러난다고 보여집니다. 울림이 강할 때와 약할 때의 적절한 강약 조절은 수준급입니다. 속히 얘기하는 댐핑력이 무척 좋습니다. 통통 튀는 경쾌함을 지녔고 빠릿빠릿한 반응속도의 리듬감으로 신나고 흥겨운 울림을 묘사해냅니다. 이 같은 베릴륨 다이내믹 드라이버의 경쾌함은 HE03 사운드의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울리고 흩어지거나 음이 뭉개지는 느낌과는 거리가 멀고 한음 한음 정확하게 언급합니다. 이 같은 저음을 좋아하는 유저분이라면 분명 유쾌한 감상이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저음의 양감과 타격감은 풍부하여 임팩트 있는 사운드를 선호하시는 분 역시 추천드립니다. 락, EDM, 헤비메탈, 힙합 등 저음에 중점을 두고 있는 장르에서 좋은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위저 HE03 Kylin의 중음은 스테이지상 두어 걸음 뒤에 있습니다. 과하고 심한 물러남은 아니기 때문에 보컬의 목소리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 아닌 점을 언급 드립니다. 기음이 다소 물러나 있지만 대체로 배음이 뒷받침 되어 디테일을 살려주는 형태를 지닙니다. 이는 저음을 부밍 하였기 때문에 사운드 튜닝상 필연적으로 생길 수밖에 없는 부분임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중음마저 저음처럼 부밍 시켰다면 플랫한 성격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음은 치찰음 대역을 말끔히 처리하였기 때문에 부드러운 음률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전형적인 놀스 BA의 디테일하고 섬세하고 사프한 사운드가 들려오며, 밝은 톤의 시원시원한 청량감을 두루 갖춘 고음을 표현합니다. 고음 성격의 악기 표현력이 좋게 느껴지며 저음의 양과 마찬가지로 고음 역시 넉넉하게 부밍되어 있어 저음의 경쾌하고 호방함과 더불어 쿨한 톤을 느끼기 좋은 상황을 연출합니다. 또한, 고음의 해상력이 높음과 동시에 다중 드라이버의 정보량이 풍부한 특징도 참고바랍니다.

 

 


 

 

위저 HE03은 베릴륨이라는 고급 소재를 다이내믹 드라이버에 사용하였고 저가 BA가 아닌 놀스사 BA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설계를 선보입니다. 이전 단일 드라이버 인이어들에 비해 한두 단계 성장한 해상력을 보이며 다중 드라이버의 사운드 분리도와 준수한 공간 표현력 그리고 또렷한 V자 이퀄라이저로 강한 비트감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지닙니다. 

전반적으로 강한 V자의 토널 밸런스가 느껴지며 저음의 완급조절이 출중하며 고음이 시원시원하기 때문에 이를 통한 화사하고 호방한 V자 사운드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만족도가 높을 이어폰이라 생각됩니다. 대체로 잔잔하고 보컬 중심의 장르보다는 빠른 템포의 장르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신나는 음악을 즐기시는 사람들 중 음악 몇 곡을 듣더라도 임팩트 있게 감상하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선호할만한 사운드 성격을 지녔다라는 말씀을 드리며 줄이겠습니다.


 


' 앵키하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사용기입니다.
본문 내용은 업체에 관여 받지 않았으며 리뷰어 소신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