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액정 보호 필름이나 강화 유리는 선택사항이겠으나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합니다.

물론 필름이나 유리를 부착하게 되면 화질은 약간의 손해를 보겠으나 부착 사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액정을 보호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필름 유통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강화유리 필름을 몇 천 원대 필름 몇 만 원대 제품, 다양한 가격대에 판매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 하면 지문이 잘묻고 터치가 잘안되어 상품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나 일정과 이상 지불하면 지문도 묻지 않고 터치도 잘되는 상품 품질에 대해 보장해주는 터라 사용자들은 너무 저가보다는 만 원 이상 제품들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비캣(chubbycat)은 저가제품이 아니지만 품질을 보장 하며 강화유리 부분에선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합니다.

패키지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사용느낌에 대해 말씀드릴까합니다.

갤럭시 노트9에 부착할 강화유리 엣지 라인 3D 곡면 처리된 풀점착,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을 주문하였습니다.

패키지를 살펴보면 강화유리의 특성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휴대폰에 출격이 가해질 시 대신 충격을 받도록 설계된 특징, 부착 시 작은 기포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진다는 얘기를 언급합니다.

비단 처비캣(chubbycat) 강화 유리 제품뿐 아니라 다른 강화유리 제품들 역시 이 같은 특징을 지녔으나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패키지 안쪽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A, B, C라고 적혀 있는 부분 이 있는데 A, B 결합하시고 C를 밖으로 끄집어내시면 핸드폰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요런 식으로 모양이 잡히게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이렇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던 박스는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사용해볼 수 있는 부분은 흥미롭게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럼 강화유리가 담긴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개봉하게 되면 이렇게 구성품이 담겨 있습니다.

먼저 설치 가이드가 기재된 프린트 한 장을 살펴보실 수 있는데 설치 방법 자체는 무척 간결하나 수차례 강조드릴 부분은 먼지제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먼지제거와 부착위치를 정확히 잡는다면 부착 자체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내부 구성품들입니다.

강화유리 부착에 필요한 물품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지를 제거용 극세사 융, 먼지 제거 스티커, 알코올 티슈, 밀대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 하나 부착상 의미 없는 물품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좌측은 부착 위치를 잡아주는 가이드 툴이 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면 위치가 틀어질 일도 없이 정확한 위치로 부착이 가능해집니다.

보통 저가 강화유리는 이 같은 편의성을 제공하지 않기도 한데 부착 위치 가이드 툴 제공은 여러모로 센스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강화유리가 보입니다.

처비캣 강화유리의 특징은 9H 표면 강도를 지니며, 99% 투과율, 지문 및 얼룩 방지, 스크래치에 강한 올레포빅코팅, 그리고 부드러운 터치감이 강점입니다. 강화유리 제품을 알아보신 분들에게는 유사한 글귀로 익숙하게 들리실지 모르나 실제 사용을 해보니 이 스펙이 거짓이라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똑같이 올레포빅 코팅이라 얘기하고 판매하는 강화 유리를 정작 후 사용해보면 얼룩이 덕지덕지 묻기도 하고 엉터리인 제품이 많았거든요. 처비캣 강화유리를 사용 소감을 미리 말씀 드리자면 얼룩이나 지문에 정말 강합니다. 그리고 터치가 정말 잘됩니다. 이 두가지는 강화유리 제품에선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되는데 두 부분 모두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부착 방법

그러면 부착 방법을 말씀드리면서 차차 특징을 차차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극세사 융으로 액정 표면의 먼지들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먼지 한 톨도 용납하지 마시고 모두 제거하세요. 융으로 처리가 잘 안된다면 먼지 제거 스티커를 적극 활용 바랍니다.

부착 위치 잡는 가이드 툴을 휴대폰에 끼워줍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가 있는 부분부터 부착을 시작하면 됩니다.

너무 성급하게 부착하면 공기가 차니깐요. 서서히 천천히 부착해주세요.

부착이 되었다면 밀대로 슥슥 밀어주시면 됩니다.

기포가 차지 않도록 천천히 밀어주세요. 힘은 너무 주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기포 차더라도 작은 기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부착 후 모습니다.

위치도 잘 잡혔고 기포도 하나 없이 깔끔해서 뿌듯합니다.

부착 포인트는 다름 아닌 초반 먼지 제거입니다.

실내에 먼지가 많은 곳이라면 먼지가 없는 곳으로 이동하시거나 분무기를 뿌리셔서 먼지가 땅바닥에 가라앉게 만들어주세요.

부착할 장소에 먼지가 많다면 강화유리 부착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작은 먼지 하나 빼내겠다고 유리를 뗐다 부쳤다 몇 번 하다 보면 먼지가 더 많이 들어가고 난리 납니다.

그러니 최대한 먼지가 없게 환경을 만들어주신 후 극세사 융과 먼지 제거 스티커를 사용해서 처리해주시고 부착하세요.

부착 자체는 크게 어려운 게 없습니다. 위치 잡고 천천히 부쳐주면 끝이고, 기포가 작은 건 신경 안 써도 되고 밀대로 밀어서 정리하면 끝이거든요.

그리고 만약에 부착실패나 사용중 유리에 문제가 생겼다라고 하면 AS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가에 비해 무척 저렴한 가격에 새 유리를 보내줍니다. 그러나 되도록이면 AS를 하지 않는 상황이 유지하는게 좋겠지요.

부착 후 소감 및 터치 테스트

 

부착하고 난 후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15초 분량입니다. 사이드 들뜸 같은 거 없이 잘붙였네요.

앞서 말씀을 드렸는데 노트9는 모서리 엣지 굴곡률 디자인이라 강화유리가 3D 엣지를 정확히 지원해주지 않는다면 사용하다가 사이드가 들뜨거든요.

강화유리 많이 쓰다 보면은 들뜸이 생기겠다는 감이 오는데 처비캣은 일단 들뜸 조짐이 안 보입니다.

 

터치 테스트 영상입니다. 32초 분량입니다.

노트9의 터치 민감도 옵션을 키지 않고 테스트하였는데 터치 씹힘 등이 없고 부착 하기 전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가장 우려하는 부분이 어쩌면 터치가 잘 안되면 어떻하나라는 생각이었는데 시덥지 않은 걱정이었습니다.

터치 인식률도 좋고, 부착 후 곡면 사이드 들뜸현상도 없었습니다.

거기에 지문이나 얼룩에 강한 특성도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대가 있지만 사용해보면서 느낀 만족도는 대체로 높았습니다.

처비캣(chubbycat) 갤럭시 노트9 3D곡면 풀커버 풀점착 강화유리필름 특징

1. 부착 위치 가이드가 존재하여 위착 지점 선정하기 용이함.

2. 9H 강도, 비산처리가 되어 있어 만약 깨지더라도 핸드폰에 파편이 튀지 않고 깨짐.

3. 매우 흡족한 올레포빅 코팅 성능. (지문이나 얼룩에 강함)

4. 99% 투과율로 화질이 좋음.

5. 부착하기 전과 차이 없는 터치 성능.

6. 풀점착 3D 곡률 풀커버 강화유리필름.


' 처비캣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쓰게된 사용기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