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리시버

텐막 프로 (TENNMAK PRO) 이어폰 사용기

BJ-reviews 2018. 4. 11. 14:55

 

 

 

중국의 유능한 엔지니어 토니가 개발한 텐막프로.

대다수의 중국 이어폰 브랜드가 그렇겠지만 짭퉁을 제조해서 판매합니다.
텐막 역시 ie80 ie800등 짭퉁을 제조하여 판매했습니다.

이어폰 분야의 인지도 있는 제품들은 중국이나 베트남에 공장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인건비가 저렴한 이유에 중국의 업체들과 계약을 맺고 제품을 생산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중국 업체들은 디자인의 도면과, 알루미늄 하우징 판형의 제조업체들은 그 기술과, 하우징 판형을 이용해 가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젠하이저 IE80 같은 경우는 완벽한 디자인 카피외, 사운드 튜닝을 카피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짜와 가짜 동일한 사운드를 지녔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슈어 SE215 제품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진짜와 가품이 동일한 디자인과 사운드를 카피했습니다.

 

 

 

Tennmak 역시 Ie80, Ie800을 카피하던 업체였습니다.
비록 카피 수준의 제품이지만 제법 들을만하다는 점에서 소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은 낮아 부담이 없기 때문에 소비는 계속해서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카피를 해서 수익을 창충해왔다가 Tennmak PRO, Piano, Chello 등 자체 개발 이어폰을 출시합니다.



듣보잡 짭퉁을 파는 중국 수많은 업체 중 그나마 텐막은 썩 좋은 QC와 성능을 지녔습니다.
경우에 따라 불량도 나오지만 중국 브랜드에서 1년 A/S 해주는 업체는 거의 없지요.


 

 


이 이어폰은  V자 이퀄라이저 곡선의 강한 저음이 주무기입니다.

락이나 힙합 사운드에 어울립니다.
저음은 상당히 날카로운 사운드로 고막을 강하게 때려주는데 가격 대비 썩 괜찮은 소릴 내어 줍니다.
하지만 소향의 음원을 들을시 고음이 쭉뻗지 못하며 악기소리에 살짝 보컬백킹이 생기는 점은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V이퀼라이저 특성상 중음은 물러나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보컬백킹이라 사운드 튜닝 특징이기도 합니다.

한편 2다이내믹드라이버에서 울리는 저음의 질감은 다소 날카롭고 강한편이기 때문에 귀건강을 위해 아껴서 듣길 권해드립니다.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번들로만 음감생활을 하신분이 들으면 3만원가량 부담없는 금액으로 변화를 줘보기 충분할 제품이라는 사견이 듭니다. 저렴한 가격에 락이나 메탈, 힙합 사운드에 적합한 강한 저음 이어폰을 찾는다면 한번 관심 가져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반면 듀얼 드라이버의 가성비는 좋은 편이지만 20만원~40만원대 사운드를 기대하고 구매하신다면 안될 일입니다.




참고로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한다면 국내 정가보다 만원정도 저렴히 구매 가능합니다.
중국 제조사에서 1년 AS받을수 있습니다.
제가 직구해서 받아본 기일은 대략 13일 가량 걸렸던 거 같습니다.

 

 



본 리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쓰여진 사용기가 아닌
필자 본인의 호기심에 구매하여 작성되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