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틸(MAXTILL) TRON G610K V2 RGB 청축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프로게이머 키보드)
맥스틸 TRON G610K V2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밍 유저들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설계의 특이사항은 오테뮤 방진축을 사용하여 축 내부 먼지를 막고 입력 오류를 최소화합니다.
블루, 레드. 브라운, 블랙 4가지 컬러의 축을 제공하는데 각 축마다 키감과 소음이 다소 차이가 있어 유저들 취향에 맞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블루, 청축 버전의 키보드에 대한 사용후기입니다. 4가지 버전 중 가장 경쾌한 타건감을 지닌 기계식 키보드로서 스포츠 게임이나 리듬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이시라면 매우 만족도가 높을 제품입니다.
패키지 후면에는 맥스틸 TRON G610KV2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 여러 가지 축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맥스틸 키보드는 리그오브레전드, 하트 스톤, 오버워치의 다양한 프로게이머 팀을 후원하고 있고 실제 프로게이머들이 경기에서 사용할 만큼 게이밍 키보드 퍼포먼스적으로 손색 없는 성능을 지닙니다.
봉인씰을 뜯게 되면 교환이나 환불이 어렵다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실사용을 위해 제품을 개봉해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MAXTILL이라 적혀있는 완충제에 키보드가 담겨있습니다.
구성품은 무척 간결합니다.
키보드, 매뉴얼 문서 한 장, 오테뮤 방진축 4가지 샘플, 키 분리 도구로 이뤄져 있습니다.
맥스틸 G610K V2 외형.
참고로 맥스틸 G610 V2는 아무리 오래 사용하더라도 키의 페인트가 지워지는 방식이 아닙니다.
키의 글자들은 레이져 커팅 되어 있으며 그 하단에 실리콘으로 씌어있기 때문에 페인트가 지워지는 방식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시더라도 글자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총 무게는 1,148g이며 키는 104개로 이뤄져 있으며 레이아웃은 슬림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인체공학을 배려한 디자인으로서 키의 높낮이가 조금씩 다름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장시간 타이핑에 대한 그리고 게임에 대한 디자인 설계라고 맥스틸측은 공표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용 느낌은 큰 불편을 느끼기 어려웠고 안정적인 사용느낌을 줬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1.8m이며 USB 2.0 단자이며 금도금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살펴보시면은 케이블을 좌측, 중앙, 우측으로 정돈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PC의 배치 위치에 따라 케이블 위치를 정할 수 있어 편리함을 주는 사용자 배려가 느껴집니다.
키보드 하단은 고무 패킹으로 마찰을 줄여주고 흔들림 없이 고정시켜 줍니다.
높이 조절 역시 고무패킹으로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선 키 캡 리무버가 후면에 배치되 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키 캡 리무버를 사용하여 키를 뽑을 수 있는데
이런 식으로 들어내시면 간단히 키를 해체할 수 있습니다.
오테뮤 방진축 역시 키와 마찬가지로 교체형이기 때문에 분해가 가능합니다.
기본 구성품인 방진축 분해 도구를 사용하면 쉽게 해체할 수 있습니다.
키의 수명은 5천만 푸시라고 하지만 피치 못한 사정에 축이 고장이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축교환은 상당히 근사한 방식으로 생각됩니다.
보편적으로 키보드는 사용중 키 하나가 말썽을 일으켜 AS를 받게되면 수리 비용이 신품가격과 유사하거나 혹은 전체를 교체하는 방식이 될 텐데 단순히 축만 바꿔끼기만 하면 수리가 끝나버리니 무척 좋은 설계라 보입니다. 이부분은 맥스틸 G610 V2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키와 방진축 교체로 4가지의 오테뮤 방진축을 통해 유저 커스텀 마이징까지 가능해지기 때문에 좋은 확장성을 지니기도 합니다.
위 영상은 27초 분량의 매우 짧은 영상으로서 맥스틸 G610 V2 RGB 청축의 타이밍 타건 사운드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LED 관련 느낌도 간단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청축은 도입부에서 말씀드렸듯 경쾌한 타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리듬, 액션, 스포츠 게임에 좋은 시너지를 전해 주리라 생각됩니다.
꼭 게임이 아니더라도 문서 작업 시 기계식 타이핑 느낌을 극대화해줄 수 있기도 합니다. 문서 타이핑 시 마치 타자기를 사용하는 느낌이 들 정도의 사운드를 들려주기 때문입니다.
LED 모드는 스크롤 락키(SL)와 평션키(FN)를 활용하여 다양한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평션키를 누른 채로 스크롤 락키를 누르시면 총 8가지의 LED 쇼를 설정하실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맥스틸에서 설정한 특화 모드 3가지 (FPS 모드, 리그오브레전드 모드, 37키 모드)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LED 설정은 총 11가지 설정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LED 라이트의 느낌.
FN키와 방향키를 사용하신다면 LED의 밝기나 속도 역시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계식 특유의 경쾌한 타건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LED를 통해 게이밍 분위기를 자아내는 점에서 사용 느낌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무한 동시입력에 이중 사출 키 캡, 멀티미디어 핫키 F1~F12까지 적용. 그리고 1,000Hz 폴딩 레이트로 응답속도가 무척 양호한 점에서 게임에서 빠른 컨트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청축의 소음이 크다면 브라운이나 블랙, 레드 축으로 본인에게 맞는 타건을 찾으실 수 있기도 하고 장점이 많은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맥스틸(MAXTILL) G610 V2 RGB 청축 키보드 특징 요약
1. RGB 라이트의 게이밍 키보드
2. 오테뮤 방진축으로 먼지나 축고장을 줄여줌
3. 키 수명 50millon, Pollingrate 1,000Hz
4. 방진축 교체가 가능한 특징을 지녀 고장 시 자가 수리가 가능
5. BLUE 청축은 경쾌한 기계식 타건을 느낄 수 있으며 리듬게임이나 액션, 스포츠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음
6. 프로게이머들도 사용하는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 맥스틸(MAXTILL)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