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 사용 후기 -네이버 웨일, 게임 패드 및 주요 기능 소개
LG V50S ThinQ와 듀얼 스크린은 싱글 스크린에 비해 멀티태스킹에 강점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주식 어플을 모니터링하면서 은행 업무를 본다든지, 게임을 하면서 인터넷으로 게임 공략을 검색한다든지, 게임 화면을 띄우고 게임 패드로 조작을 한다든지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PC의 듀얼 모니터처럼 다양한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화면을 넓게 쓰면서 두 개 이상 어플을 멀티태스킹 함에 있어 메리트가 크기도 합니다.
V50S ThinQ X 듀얼 스크린
듀얼 스크린, 전작과 달라진 부분 소개
전작인 V50 듀얼 스크린에선 화면 사이즈가 제각각 달라 하나라는 느낌이 적었고, 다소 이질감이 있었습니다.
반면 V50S 듀얼 스크린에서는 액정 화면을 동일한 올레드(OLED) 6.4인치로 통일감 그리고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전작 듀얼 스크린 겉면은 유리소재로 아무런 기능이 없었으나 V50S 듀얼 스크린 커버에는 2.1인치 LED 표시창이 탑재되어 날짜, 시간, 메시지 알림, 배터리 잔량, 전화가 걸려왔을 때 수신자 정보까지 작은 LED 표시창이지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화가 걸려왔을 때 LED 표시창으로 수신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누르면 전화를 받을 수 있어 듀얼 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그뿐아니라 듀얼 스크린을 뒤로 접은 상태에서도 지문 인식이 잘 되며 여타 스마트폰의 기능적인 부분에서 별다른 이슈가 없었습니다.
듀얼 스크린 장착방법 및 살펴보기
V50S ThinQ 듀얼 스크린 패키지
간단 사용설명서와 충전 젠더, 듀얼 스크린으로 패키지 구성은 심플합니다.
듀얼스크린 전면부는 유리 계열이고, 사이드쪽은 고무 계열, 후면에는 가죽 느낌의 촉감이 좋은 재질로 이뤄져 있는데요.
사이드는 부드럽고 후면은 미끄럼 방지 처리로 알록달록한 느낌이 드는 편입니다.
장착은 V50S ThinQ를 듀얼 스크린 TYPE-C 포트 쪽에 방향을 잡아 주시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직각으로 끼우시면 포트가 손상되니 사진처럼 비스듬한 각도로 천천히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좌측 상단을 꾹 눌러 주시면 안쪽으로 쏙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우측 상단부를 눌러주시면 장착이 완료입니다.
듀얼 스크린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실 때는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상단 좌, 우측을 먼저 꺼내시면 되겠죠.)
17초 분량의 듀얼 스크린 장착 동영상.
한편 듀얼 스크린은 지갑형 케이스나 폴더형 케이스처럼 열고 닫는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 스마트폰 케이스처럼 쓰실 수도 있는데요.
180도뿐 아니라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딱딱 끊어지는 힌지로 원하시는 각도로 거치 가능한 특징을 지녔습니다.
'360도 프리스탑 기능'은 고정력이 약하여 맥없이 거치가 안되는 사태가 벌어지지 않기 때문에 거치대로서 충분히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24초 분량의 듀얼 스크린을 360도로 접고 여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참고하실 분은 살펴봐주세요.
유튜브나 영화, 드라마를 볼 때 보기 좋은 각도로 거치가 가능한 모습입니다.
보통 이런 형태로 거치하려면 별도의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를 구매하셔야 하는데 듀얼 스크린은 360도 프리스탑 설계로 거치대 기능이 이미 포함되어 있어 유틸리티성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라면 충전을 하려면 별도의 젠더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 젠더는 자력으로 고정이 되는 형태로 고속 충전까지 지원을 하지만 별도의 젠더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에서 호환성과 편의성이 조금 떨어져 아쉬웠습니다. 집에선 상관없지만 야외나 회사 등에서 젠더가 항상 함께하는 상황이 아니라 유선 충전보다는 고속 무선 충전을 주로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기능을 살펴보면 좌측이나 우측으로 화면을 전환, 스마트폰에 뿌려진 화면을 듀얼 스크린 쪽으로 보내거나 반대로 가져오기가 가능하며 절전모드까지 실행할 수 있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LG 듀얼 스크린 상세 스펙
제품명 |
LG 듀얼 스크린 |
디스플레이 |
6.4” FHD+ 19.5:9 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2340 x 1080) |
크기(mm) |
165.96 x 84.63 x 14.99 mm |
무게(g) |
139g |
색상 |
오로라 블랙 |
디스플레이 연결 방식 |
USB |
Folding Type |
360도 프리 스탑 |
네이버 웨일로 멀티태스킹 활용
듀얼 스크린은 좌측과 우측 화면에 각기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이점이 크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과 어플 활용도가 높습니다.
PC의 듀얼 모니터 사용과 마찬가지라 싱글 스크린 보다 멀티테스킹 작업 효율이 높고 편리했습니다.
한쪽에선 음악 플레이어를 열고 선호하는 음악을 감상하면서 블로그 검색을 한다든지, 게임 중에 문자를 보낸다든지, 화면 2개로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들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같은 특성을 십분 발휘하기 좋은 어플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네이버에서 개발한 웨일(whale) 인터넷 브라우저를 쓰시면 듀얼 스크린 활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네이버는 많은 분들이 쓰시는 국내 포털 사이트라 웨일의 쓰임새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웨일은 네이버 컨텐츠의 화면 연동과 연결성을 강조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한쪽 화면에선 네이버 웹툰 메인을 열어두시고 반대쪽 화면에서 회차별로 웹툰을 열어보실 수 있으며, 쇼핑, 번역 등 양쪽 화면으로 링크시켜 빠른 서치를 하실 수 있어 두 화면을 원활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단 네이버뿐아니라 여타 포털 사이트에서도 활용가능합니다.
일반 듀얼 스크린 사용 때에 비해 웨일에서만 존재하는 강력한 페이지 연결성은 상당히 돋보이는 기능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상기 영상은 네이버 웨일의 멀티스크린 활용에 관한 1분 29초 분량의 영상입니다.
웨일은 듀얼 스크린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을 만큼 호환성이 좋고 쾌적하며 네이버 관련 콘텐츠가 양쪽 화면으로 연동. 유기적으로 페이지가 링크되어 여러 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포인트라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이같은 연동이 될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양쪽 페이지 링크 기능은 단연 웨일이 강력하다는 점 언급드리고 싶습니다.
게임패드로 플레이 해보기
웹 관련 어플 뿐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에서도 듀얼 스크린 활용은 빛을 발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게임패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할 때는 터치 영역이 좁아 컨트롤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이유로 PC로 모바일 게임을 하시는 분도 계시고 저처럼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로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계십니다.
제 경우에는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를 연결하는 일이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물론 전용 게임패드 쪽이 손맛이 더 좋은 건 사실이지만 듀얼 스크린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데 반해 전용 게임 패드는 부피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져 손이 잘 안가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컨트롤은 싱글 스크린에 비해 더 좋아지기에 게임에선 꽤 유의미합니다.
그리고 게임에 알맞은 UI 레이아웃이 인상적입니다.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 9에서는 자동차 핸들 모양으로 세팅할 수 있는데 실제 운전하는 느낌이 나서 그런지 몰입감이 좋았습니다. 터치 인식률도 괜찮고 나름 손맛도 느껴지는 부분도 만족스럽습니다.
대전 액션 게임인 스트리트 파이터 같은 경우 아날로그 스틱으로 설정 가능 하여 과거 오락실의 조이스틱 분위기의 UI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리니지M은 스마트폰 기능이 있는 PC 게임이라고 불릴 만큼 휴대폰 게임으로 나왔으나 많은 유저들이 PC로 플레이하곤 하는데요.
터치할 버튼도 많은데 스마트폰 터치 영역이 작다 보니 컨트롤이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습니다.
듀얼 스크린 게임 패드 사용 소감은 썩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대인전은 아직까지 PC가 더 편하긴 하지만 PK보다는 사냥, 레벨업 위주로 즐기시는 유저라면 준수한 조작감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1분 분량의 리니지M 플레이 영상.
원하는 타입의 패드를 선택하거나 LG전자 혹은 게임사가 세팅해둔 게임 패드를 쓰실 수 있습니다.
1분 16초 분량의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플레이 영상.
사전에 세팅된 게임 패드뿐 아니라 사용자가 임의대로 커스텀 세팅도 해볼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나만의 게임 패드'라는 기능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버튼을 임의대로 세팅해볼 수 있고 게임에 따라 입맛에 맞게 세팅 가능하여 확장성이 좋습니다.
게임 패드는 싱글 스크린에 비해 터치 영역이 커지면서 컨트롤 상승 그리고 몰입감 좋은 UI, 유저 입맛에 맞게 커스텀 버튼 세팅 기능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게임을 자주 하는 유저라면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을 눈여겨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LG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은 어떤 유저에게 쓰임새 있을까?
기존에는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써왔으나 LG 듀얼 스크린은 독립된 화면에 어플을 각각 띄우고 양쪽을 제어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마치 PC의 듀얼 모니터처럼 말입니다.
스마트폰 어플 사용이 많은 분에게는 2개의 화면은 작업 효율을 높여주며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은 닌텐도와 같은 폴딩 형태로 그립감 상승과 게임에 적절한 패드를 적용하여 쓰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60도 프리스탑' 폴딩은 영상을 볼 때 거치대로 쓰실 수도 있으며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면 멀티 페이지의 연동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 블로그, 카페, 웹툰 등 인터넷상 다양한 컨텐츠를 쾌적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 사용으로 무게가 늘어나는 단점은 존재하지만 그 이상 편의성이 증가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2개의 화면으로 다양한 활용을 해보길 원하는 유저들에게 V50S ThinQ 듀얼 스크린은 쓰임새가 있을 거라는 말씀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끝으로 듀얼 스크린의 기능과 활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V50S 듀얼 스크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2개의 화면으로 즐기는 듀얼 스크린의 진화. V50S ThinQ 듀얼스크린 특징 정리.
1. 커버 디스플레이 - 전면 2.1형 알림 창 시간, 날짜, 배터리, 전화/문자수신 등 확인 가능
2. 360도 프리스탑 - 어느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 가능
3. 본체 동일 크기 및 화질의 6.4인치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
4. 화면 내 지문인식 - 듀얼 스크린을 뒤쪽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지문 인식
5. 네이버 웨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멀티 페이지 모드- 듀얼 스크린으로 쇼핑/웹/번역 등 기능 활용
6. 다양한 게임에 최적화된 게임 패드 적용 및 나만의 게임 패드로 커스텀 게임 패드 설정 가능
“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LGV50, #듀얼스크린, #네이버웨일, #멀티스크린, #V50SThinQ, #듀얼스크린스팩, #듀얼스크린스펙, #게임패드, #리니지M, #킹오파게임패드, #나만의게임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