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리시버

갤럭시 s8, s8플러스, 노트8 AKG 갤럭시 번들 이어폰

BJ-reviews 2018. 4. 14. 13:56

 

 

 

스마트폰 성능은 좋은 평을 받는 삼성이지만 번들 이어폰이나 오디오 성능에 대한 지적은 계속 받고 있는 건 사실이며

그런 지적을  하만카돈을 인수하면서 오디오 쪽의 성능을 향상시켜나간다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움직임으로 갤럭시 8시리즈에선 AKG 번들 이어폰이 기본 구성으로 제공됩니다.

 


 

외관은 AKG 로고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이어 팁은 소프트 실리콘 이어 팁 3쌍이 기본 구성.

 

 

 

노즐은 적당한 크기이며,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외장 마이크와 볼륨 조절 버튼.

버튼의 조절하는데 크게 불편하거나 조작 불량이라던지 사용상의 불편은 없었습니다.

 

 

 

 

케이블은 110cm 정도이며 플러그 쪽은 패브릭 재질의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마음이 드는 부분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마감이 아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어폰은 가볍고 착용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성능부분에 대해 얘기를 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AKG의 사운드를 재생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어폰에 대한 기대심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이 번들 이어폰은 삼성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된 제조사는 삼성전자이며 사운드의 튜닝만 AKG가 작업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삼성 번들 이어폰과 마찬가지의 성능에서 소리가 조금 정돈 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사운드는 적당한 공간감이 있고 저음은 동동 울리며, 중음은 살짝 묻히는 수준, 고음은 피킹이 낮은 이전 삼성의 번들과 비교해볼 시 향상이 된 밸런스를 가졌습니다. 어느 음역대에서 특출났다고는 얘기하기 어렵고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전 번들에 비해 한두 단계 나아졌다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SOSO하고 노멀한 성능이라 판단합니다.

 

대부분의 이어폰 제조사의 엔트리 급 모델과 유사한 성능이거나 아주 약간 좋은 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이 이어폰을 별도로 구매 시 10만 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간다고 합니다만 솔직히 그 가격에 구매하는 사람은 없을 거라 봅니다. 10만 원이라는 비용이 있다면 이 이어폰보다 좋은 제품은 무수히 많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대기업의 제품들은 이런 부속품들의 가격 형성이 말도 안되게 높은건 사실이기도 합니다. 고장이라면 A/S 기간내 수리를 받으시길 바라며 분실하였다고 하면 가성비가 좋은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합니다.

 


AKG 번들 이어폰이라는 타이틀로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는 휼륭한 성능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인상입니다.
그렇긴 하지만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차기작을 기대해봅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세대의 노트나 갤럴시 제품들에선 좀 더 업그레이드됀 이어폰이 탄생하길 바랍니다.

 


 


본 리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쓰여진 사용기가 아니며
필자 본인의 호기심에 구매하여 작성되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