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니터 기본 구성으로 받침대는 기본 제공되지만, 사용자 체형에 맞는 높이나 각도 조절은 다소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렇다 보니 관절형 '모니터 암'이라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말씀드릴 '카멜마운트 BMA-2 셀프밸런스' 모니터 암은 장력 조절없이 단순 설치만으로 사용가능한 모델입니다. 그에 따라 초보자나 여자 유저분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예상되네요.

한편, 카멜은 21년이라는 시간 동안 모니터 관련 제품들을 다뤄 왔는데요. 긴 시간이다 보니 모니터 암에 대해 진심이라는 생각 마저 듭니다. 무엇보다 일부 모니터 암은 A/S가 없는데 반해, 2년 무상 A/S는 여러모로 메리트로 느껴지고요.

 

 

모니터 암을 설치 하기 전 저의 책상 모습은 얼핏 보기엔 깔끔해보지만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사용 중인 27인치 모니터는 상, 하 기울기 기능만 있어, 상당히 제한적이고요.

가장 불편했던 건 높낮이 조절이 안되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모니터 받침대를 통해 낮은 높이를 보완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높이 조절은 되었지만, 모니터 받침대가 책상 공간을 차지하는 상황이었죠.

'카멜마운트 BMA-2 셀프벨런스' 모니터 암 설치 후 공간은 보다 넓어졌고, 거추장 스런 받침대가 없어져 깔끔해졌습니다.

기존의 모니터 받침대는 12cm 정도 높일 수 있었는데 반해, 카멜 모니터 암은 35cm 가량 높이 조절이 가능해졌고요.

단순 높낮이 조절뿐 아니라, 기울기 및 회전까지 가능해졌습니다. 공간 확보뿐 아니라 모니터 거치관련 제약이 줄어들었고, 사용 전과 후가 명확히 체감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nHAKCu9KJg

▲카멜마운트 BMA2 기능 영상

 

 

기존의 모니터 암은 모니터 무게에 따라, 관절을 육각 렌치로 조이거나, 풀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 같은 텐션 조절은 초보자들에겐 힘들고 고된 작업으로 거론되곤 합니다.

카멜마운트 BMA-2 모니터 스탠드는 단순히 책상에 거치대를 고정하고 모니터와 체결하는 과정으로 모든 설치가 끝이납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할 수 있고요. 앞서 말씀드린 관절마다 장력을 조절하지 않아도 되며, 설치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부가 기능으론 선 정리 커버로 거추장스러운 케이블을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겠고요.

한편 일부 모니터의 경우, 베사홀이 중앙부가 아닌 하단에 배치된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경우 별도의 브라켓을 설치하여, 베사홀 위치를 중앙으로 바꿔주게 되면, 피봇 세로 회전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됩니다. 셀프 밸런스 모델이다 보니 무게 중심이 하부에 쏠릴 경우, 세로 고정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https://www.camelmountmall.com/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42

 

카멜마운트 높낮이 조절 브라켓 HA1

카멜마운트몰

www.camelmountmall.com:443

만약 베사홀 위치가 하단에 몰려있는 분들은 상단 모델과 같은 브라켓을 추천드립니다.

카멜 HA1 브라켓은 굴곡보다는 평면형에 완벽 밀착이 되기 때문에, 만약 평평하지 않는 모니터 뒷면이라면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바랍니다.

 

설치 후 체감이 되는 부분은 기존의 모니터 받침대는 세로 회전 기능이 없지만, 카멜마운트 BMA-2는 피봇 기능으로 세로 스크롤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웹툰을 볼 때 세로 화면 몰입감은 무척 좋네요.

 

 

그밖에 재택근무 시 문서 작성이라든지, 웹 검색이나 세로 사진을 볼 경우 피벗 모니터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모니터를 좀 더 가까이 두거나 멀리 둘 수도 있어, 눈이 피곤할 때는 거리 조절이 가능했고요.

스펙상 32인치 모니터 8kg까지 지원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6kg 27인치 모니터는 문제 없이 거치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모니터받침대는 단순 세로 기울기 밖에 지원하지 않아, 상당히 제한적이었데요. 모니터 암을 쓰기 전과 비교해 보면, 제약 없는 각도조절로 윤택해진 느낌 마저 듭니다. 3만 원대 제품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기능적으론 만족도가 높네요.

다만 베사홀이 하부에 있는 모니터라면 별도의 브라켓을 설치해야 하는 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지지만요.

이같은 호환성을 떠나 누구나 설치할 수 있을 만큼 손쉬운 설치는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복잡한게 싫으신 분들 혹은 모니터 암 입문자나 초심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자세 교정이나 거북목 방지, 피벗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세팅을 고민중이시라면 참고가 되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 카멜마운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쓰였습니다. '

 

 

(카멜마운트몰) 카멜마운트 셀프밸런스 BMA2 싱글 모니터암 : https://bit.ly/3Bb6qSM

▽▽▽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

(카멜마운트몰) 카멜마운트 RT2 노트북 거치대 : https://bit.ly/3myvW0t

 

※ 카멜마운트몰 신규가입자 대상 10%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 진행 중

#카멜마운트모니터암, #셀프밸런스, #모니터거치대, #모니터받침대, #모니터스탠드, #셀프밸런스, #피벗모니터, #게이밍모니터, #모니터브라켓, #32인치모니터, #데스크셋업, #재택근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