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콕스 COX G400 마그넷은 미들 타워 PC 케이스로 가격 대비 멋스러운 쿨링팬과 좋은 기능들을 담고 있습니다. 총 4개의 ARGB 쿨링팬은 허브로 연결되며 무선 리모컨으로 불빛과 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죠. 불빛의 형태가 기존의 블레이드 발광부 RGB와는 달리 독특한 방식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조명을 선호한다면 염두에 두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전면 패널의 경우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좌측 패널은 스윙 도어로 문을 열듯이 개폐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가성비 케이스는 상단 2열 라디에이터를 지원하지만 콕스 COX G400의 경우 3열 라디에이터까지 장착할 수 있어 내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전면

촘촘히 배치된 에어덕트는 외부 공기를 흡입하여 PC 케이스 내부 쿨링에 도움을 주는 구조. 즉 메쉬 타입의 전면 패널로 제작되었습니다. 외형은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대다수 유저들의 취향에서 크게 어긋나지 않으리라 예상되네요. 케이스 사이즈는 너비(W) 215mm / 깊이(D) 460mm / 높이(H) 490mm로 미들 타워 규격입니다.​​

전면 패널은 큰 힘을 들이지 않더라도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데 앞서 말씀드렸듯 자력으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

상단

상부는 먼지 필터가 부착되어 있으며, 전면과 마찬가지로 에어덕트로 타공이 되어 열기 배출에 힘을 싣는 구조입니다.

입/출력 포트는 기본적인 USB 3.0 외 TYPE-C 포트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외장 저장 장치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RGB 쿨링팬 효과를 변경할 수 있는 LED 버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측면

좌측 패널은 경첩이 부착되어 있어 문을 열듯이 개폐할 수 있고, 반대편은 손 나사로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

하단

▲ 하부 역시 먼지 필터가 부착된 모습.

​​

내부 인테리어

내부에는 선 정리를 위한 타공 홀 그리고 측면 라디에이터 및 쿨링팬 장착 공간이 있습니다.

CPU 쿨러는 166mm까지 지원하며, GPU는 395mm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앱코

강판 두께의 경우 너무 얇을 시 쿨링팬 진동으로 인한 공진음이 발생하게 되죠. 그래서 상판, 하판 등 쿨러가 장착되는 부위의 강판 두께는 유심히 살펴봐야 합니다. 콕스 G400 마그넷은 강판 두께 평균 1T 이상을 보이는데 이는 얇은 수준이 아니라 케이스 본연의 보호 역할에 충실한 모습입니다.​​

내부는 쿨링팬이 장착되는 곳곳에 에어 덕트로 타공이 되어 공기를 흡입하거나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쿨링팬이 장착되는 곳곳에 에어 덕트로 타공이 되어 공기를 흡입하거나 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120mm ARGB 쿨링팬 4개를 기본 제공하는데 이는 허브를 통해 PWM 및 RGB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다만 6핀 독자 규격의 팬이다 보니 기존의 5V RGB나 4핀 PWM과의 호환성은 아쉽게 느껴지네요.

라디에이터 및 쿨링팬 설치 공간

쿨러 및 라디에이터 설치는 미들 타워 기준 최대치에 가까운 수준을 보입니다. 일부 가성비 케이스는 3열 라디에이터를 전면에만 설치할 수 있지만, 콕스 COX G400은 상단까지 장착할 수 있어 내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저장 장치

근래 NVMe M.2 SSD 사용이 늘면서 2.5나 3.5인치 저장 장치를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이 꽤 늘었죠. 콕스 COX G400의 경우 2.5인치 베이 2개, 하단의 멀티 베이를 통해 총 4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근래 트랜드를 고려한다면 적당한 숫자로 생각됩니다.

​​

선 정리

선 정리 공간은 하단 34mm, 측면 13mm 가량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하단은 문제 될 건 없겠으나 측면은 팬 허브 공간이 있다보니 추가 팬 장착이 늘어난다면 다소 협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경우 선정리를 꼼꼼히 신경써야 합니다.

​​

설치 소감

콕스 COX G400 마그넷은 기존의 블레이드 중심의 RGB 구현 방식과는 달리 팬 프레임에 LED가 구동이 되는 형상입니다. 그래서 좀 더 독특한 조명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죠. 그리고 앞서 살펴본 것처럼 ATX 플랫폼의 미들 타워로 꽤 넉넉한 호환성을 보이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쿨링팬은 전용 허브와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케이스 자체에 LED 버튼은 물론 메인보드의 ARGB 조명 제어 프로그램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쿨링팬의 소음은 최대 속도 1,200RPM에서 23dBA로 소음에 따른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콕스 G400은 거미 모양의 독특한 RGB 팬 4개 기본 제공, 전용 허브와 리모컨 지원, 자석 탈부착 전면 패널과 측면 스윙 도어까지 다양한 기능들이 담긴 모습입니다. 거기에 판매가 69,000원 대로 꽤 합리적인 금액이라 생각되기도 하네요.

평균 강판 두께 1T 수준으로 원가를 낮춰 이윤을 쫓는 인상 역시 아니기도 하고요. 여러모로 가격대 성능이 준수한 PC 케이스라 느껴집니다. 참고로 화이트 모델도 존재해 올 화이트 컨셉의 PC 역시 구축해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콕스 COX G400 마그넷 관련하여 이와 같은 소감으로 정리할까 합니다. 특별한 RGB와 가성비 좋은 컴퓨터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참고가 되는 글이었길 바라겠습니다.

 

 

▼▼ 다나와 최저가 보러가기 ▼▼

 

COX G400 마그넷 (블랙)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PC주요부품>케이스, 요약정보 : PC케이스(ATX) / 미들타워 / 파워미포함 / Extended-ATX / 표준-ATX / Micro-ATX / Mini-ITX / 쿨링팬: 총4개 / LED팬: 4개 / 측면 개폐 방식: 스윙도어 / 측면:

prod.danawa.com

 

▼▼ 제품링크 ▼▼

 

행복쇼핑의 시작 ! 다나와 (가격비교) - Danawa.com

링컴퍼니 구매가격 69,900원 배송비 3,000원 현재 로딩중입니다. 해당 쇼핑몰로 이동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다나와'를 운영하는 (주)커넥트웨이브는 가격비교 정보 중개자로서 상품판매

prod.danawa.com

#컴퓨터케이스, #PC케이스, #조립컴퓨터, #미들타워케이스, #케이스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