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선 이어폰에서 서서히 무선 이어폰으로 넘어가는 시기인데요. 이제는 5만 원 이하에 코드리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무선 이어폰의 대중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 이어폰 초창기처럼 다양한 사운드 설정의 이어폰들이 모습을 들어내고 있습니다.

휴대폰 악세사리 및 주변기기 부문 세계 최대 규모의 리맥스 브랜드는 TWS-5라는 무선 이어폰을 선보이는데 리맥스 TWS-5 사운드 특징은 하이파이 성격이라기보다는 베이스의 웅장함이 강조된 펀 사운드로 흥겨운 감상을 유도해주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합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살펴보기!

리맥스 TWS-5는 블루투스 5.0 버전. 무선 거리 10m의 연결성을 보여주며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소형 무선 이어폰입니다.

리맥스 TWS-5 박스 뒷면에는 제품 사양 및 특이점들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사이드 쪽에도 제품 설명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패키지 공간을 잘 활용한 점이 눈에 띕니다.

소형 박스에 리맥스 TWS-5, 마이크로 5핀 케이블, 그리고 2종류의 6쌍의 이어팁이 기본 제공됩니다.

 

 

https://youtu.be/qGVAiOh3z6I

언박싱 영상입니다.

참고하실 원하신다면 살펴봐주세요.

대체로 내부 포장 상태가 3만 원 대 코드리스 제품치곤 무척 양호하게 처리되어 있고 이어폰 마감도 양호한 편입니다.

리맥스 TWS-5는 디자인적으로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플레이트 부분에는 마이크 및 터치 센서가 탑재되어 있고, 이 센서는 감도에 민감하지 않아 터치 오작동이 자주 생기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습니다.

데시벨 T90

 

데시벨 T90 같은 경우 터치 센서가 예민하기 때문에 컨트롤할 때 자주 오작동이 생기곤 하였는데 리맥스 TWS-5는 감도가 민감하지 않아 작동성 면에선 나쁘지 않았습니다.

 

리맥스 TWS-5는 착용감 면에서 무척 좋다고 느껴지는데 우선 유닛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귀가 작은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물론 귀가 크신 분들은 이어팁을 크게 쓰시면 불편하지 않은 착용감을 줍니다.

플레이트 부분 마이크 홀과 충전 접점 부근에 에어 덕트 홀을 제외하고 밀폐형에 가깝기 때문에 차음성도 무척 좋은 편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연결 안정성.

LG V20 같은 구형 기기에선 4.2버전으로 인식되지만 오레오 업데이트 된 스마트폰에선 블루투스 5.0 버전을 지원해줍니다. (V20 오레오 버전)

수신거리는 10m로 연결거리는 무난하며, 잦은 수준이 아닌 망충돌이 심한 대중교통에선 일시적인 연결 끊김이 짧게 있었습니다. 이는 장소에 따른 문제고 대부분의 블루투스 기기들에서 생기는 문제지만 음악 감상에선 불편한 점은 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무선 송수신 성능에 따른 변수도 존재하긴 하나 현시점 블루투스 5.0을 적용한 대다수 무선 이어폰과 비교하더라도 연결성은 크게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충전 및 배터리 효율.

리맥스 TWS-5는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KC 전파인증이 획득하였기 때문에 안전성에 대해 어느 정도 검증받았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30mAh(이어폰)/200mAh(케이스) 이어폰 자체 재생 타임은 2시간 반가량 소요됩니다. 높은 비트 레이트의 음원을 들을 때라면 조금 더 단축될 여지는 없지 않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악을 많이 듣다 보니 플레이 타임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30분 정도에 완충이 되기 때문에 충전 부분에서 상쇄해주는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중간중간 충전하면서 사용한다면 약 18시간 가량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충전 크레들은 뚜껑이 완전히 분리가 되며, 이 뚜껑은 자석으로 단단히 닫히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사운드 특징.

리맥스 TWS-5의 경우 펀사운드 계열의 듣기 좋은 음장감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저역의 양과 펀치력이 강력하다라기보다는 웅장한 분위기를 감지할 만큼의 부스트 되어 있기 때문에 장시간 음악을 감상하시더라도 귀의 피로도가 빠르게 찾아오지 않습니다. V자 이퀄라이저 사운드를 들려주며 저역의 질감과 소리의 끝음의 잔향이 흥미로운 사운드를 묘사해줍니다.

베이스가 강조된 V자 이퀄라이저 설정이기 때문에 중음은 약간의 딥이 존재하는 편이긴 하나 최근 출시되는 이어폰들은 강한 V자가 아닌 경우라면 보컬 백킹이 생기지 않도록 사운드 튜닝되어 있는데 리맥스 TWS-5 역시 보컬이 맬로디나 반주에 묻히지 않고 한두 발 뒤 적절한 위치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편입니다.

고음의 경우 배음의 딥이 존재하여 소리의 잔향이 미세하게 존재하는 음색으로 펀 사운드 다운 음장감이 가미됩니다. 짙은 잔향이 아닌 음색적으로 듣기 좋을 만큼만 강조됩니다. 덕분에 코드리스 이어폰의 단점이라 볼 수 있는 공간감 부족을 배음을 통한 가상의 공간감을 가미하여 어느 정도 스테이징감을 넓혀줍니다. 이 부분은 하드웨어적으로 오픈형이나 헤드폰에 비해 절대적으로 좋을 순 없으나 무선 이어폰의 단점은 배음을 통해 어느정도 상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보컬이나 금속성 악기에 대한 치찰음은 거슬리지 않도록 까슬까슬한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부드럽게 억제되어 있으며 초고역의 쏘는 음 역시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가다듬어진 고음과 초고음의 부밍이 적은 덕분에 보컬의 청량감, 청아함은 약간 떨어집니다. 그리고 극저역에서 초고음까지 넓은 대역폭을 선호한다면 이 부분은 마이너스 요인이 될 거라 보입니다. 반면 얻는게 있음 잃는게 있듯 음악을 오래들으시고 고음의 자극이 싫고 중저역에 집중하길 원하는 유저들에겐 큰 흠이 되진 않을 것입니다.

리맥스 TWS-5는 전반적인 사운드 특징을 살펴보면 중저역의 다이나믹이 강조되어 있고 고음의 자극은 많이 줄여두었으며 소리의 끝음에 잔향이 있어 음장감이 가미된 사운드 설정입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어떤 유저들에게 쓰임새 있을까?

리맥스 TWS-5는 전 대역폭 균일하고 누락된 음역 없는 하이파이 성격이라기보다는 웅장한 베이스가 강조된 중저역에 집중된 '펀 사운드'로서 리드미컬 사운드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적합합니다. 여자 보컬의 청아함, 청량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비트가 강한 음원에서 흥겨움을 묘사해줍니다. 무엇보다 EDM, 힙합, 댄스 같은 장르에 잘 어울리며 소리의 끝음에 잔향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리맥스 TWS-5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특징 정리!

1) 휴대폰 악세사리 및 주변기기 부문 세계 최대 규모의 리맥스 브랜드.

2) 작고 퀄리티 높은 마감 품질 및 포장상태.

3) 이어폰 2.5시간 재생, 충전 크래들로 중간중간 충전한다면 약 18시간 재생 가능. (마이크로 5핀 충전)

4) 블루투스 5.0 연결거리 10m 연결 안전성은 블루투스 5.0 기기들과 유사함.

5) 유닛 크기가 작기 때문에 귀의 이물감이 적고 착용감 및 차음성이 준수함.

6) 풍부한 베이스 및 웅장한 사운드.

7) 리드미컬 사운드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

5) 가격 3만 원대.


' 본 리뷰는 ((주)아이피에스이미지)와 다나와 체험단 행사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

#블루투스이어폰, #리맥스, #이어폰추천, #무선이어폰추천

https://smartstore.naver.com/remax

 

리맥스코리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세계적인 휴대폰 주변기기 브랜드 리맥스 코리아 공식수입원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