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구나 한 번쯤 폴라로이드 즉석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본 경험이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이제는 레트로 감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폴라로이드라 생각되는데요.

소개드릴 제품은 1000만 화소 센서가 내장된 디지털 즉석카메라로 과거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오버랩되는 제품입니다.

사진을 직접 찍고 곧바로 인화까지 할 수 있는 카메라 겸 프린터라 볼 수 있고 폴라로이드와 마찬가지로 인화지를 삽입한 후 촬영, 즉각적인 인화가 가능한 점이 비슷하게 느껴지네요.

한편 디지털 기기다 보니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이 되고 사진 보정 어플 등으로 디지털 보정이 쉬워 유틸리티성은 폴라로이드를 앞선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와 같은 말씀드리며 이메이션 즉석카메라 겸 포토프린터 CU-C210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메이션 C210의 스펙은 10M픽셀 카메라 센서 탑재, 블루투스 원격 셔터 지원, 4.3cm 뷰파인더, 셀피 미러, 이메이션 전용 어플을 지원하는 디지털 제품입니다.

고성능 디지털카메라와 견주기에는 부족하고 통상 스마트폰 수준의 화질을 나타내는데요.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곧바로 인화하는 제품이다 보니 극강 화질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감성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 생각되네요.

 

제품 패키지는 핸드 스트랩,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 유저 가이드, 이메이션 C210 본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디지털 기기가 익숙하지 않다면 유저 가이드를 한번 정독해보실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과 페어링, 촬영 작동법이나 충전 관련 설명이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 하면 좋을 거 같네요.

 

이메이션 C210은 1.77인치 LCD가 탑재되어 있으며, 5개의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는 구조로 작동법 자체는 무척 심플합니다.

사진을 찍고 인쇄할 사진을 고르고 프린트 모양 버튼으로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총 8장을 찍을 수 있는 기본 카트리지가 본체 하단을 통해 마운트 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샘플 인화지다보니 8장은 생각보다 빠르게 소진하게 되더라고요.

 

별매로 20장 카트리지가 대략 5천 원대인데요. 통상 50장 정도는 쟁여둬야 여유롭게 사진을 찍으리라 예상됩니다.

상단 사진은 50장 카트리지 패키지입니다.

 

충전은 5V 1A 어덥터를 쓰셔야 하는데요. 과전압, 과충전 방지가 되어 있다고는 하나 9V 고속 충전 어텁더를 쓰면 고장이 날 수 있으니 되도록 5V 전압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아니면 노트북이나 PC로 충전하셔도 되겠고요.

 

카메라는 10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플래시가 전면부에 배치되어 있어 통상 1000만 화소대 스마트폰과 유사한 화질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과거 똑딱이라 불리던 디지털 카메라 화질과 매우 흡사한 수준인 점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촬영은 1.77인치 LCD로 사진을 모니터링하면서 찍을 수 있는 방식인데요.

뷰 파인더로 보면서 찍으면 좀 더 감성적일 거라 생각도 들지만 2020년인 지금 디지털 카메라에 액정 화면이 없는건 여간 불편할거라 생각되기도 하고, 비록 작은 액정이지만 없는 거보다는 나은 거 같네요.

촬영은 이메이션 C210으로 하셔도 되지만 스마트폰 촬영이 더 편한 분들은 폰으로 촬영하고 C210으로 인화 하셔도 됩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imation photo' 어플을 설치하시면 되겠는데요.

 

어플로 원격 촬영도 되고 간단한 보정도 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역시 어플로 진행이 되고요.

이미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 있다면 즉각 인화도 가능합니다.

 

인화 스펙은 이메이션 C210 4PASS 방식, 291*300dpi, 사진 사이즈 5.4*8.9cm로 출력되는 점 참고 바라겠고요.

 

 

예열, Yellow, Magenta, Cyan, Laminating 순으로 인화가 되고 대략 40초 정도에 한 장이 출력되고요.

출력 소음은 좀 나는 편이지만 소형 프린트치곤 빠른 출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울러 출력 과정중 마지막에 라미네이트 특수코팅을 하기 때문에 변색이나 오염에 강한 특징도 언급드려봅니다.

https://youtu.be/HcQte6Yjzhg

 

출력 과정을 영상으로 보시고 싶으신 분이 계신다면 참고 바랍니다.

영상은 1분 48초 분량입니다.

 

끝으로 사진 품질과 사용 소감에 대해 말씀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기본 인화 품질은 화면으로 보는 거에 비해 살짝 어둡게 출력이 되는데요.

히스토그램상 적정 노출로 촬영된 사진일지라도 노출을 +0.5~+1 정도 밝게 보정하여 출력 하시는 편이 적당할 거라 보입니다.

이미지 품질은 픽셀이 튀거나 노이즈가 심하거나 디테일이 무너지는 등 별다른 이슈는 없어 보입니다.

생각보다 깨끗한 인화 품질이라 소형 프린터임에도 나쁜 인상은 아니고요.

출력전 어플을 통해 보정만 조금 신경 쓰신다면 괜찮은 사진을 얻어낼 수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아울러 써보면서 느낀 점은 디지털 폴라로이드가 연상되었는데요.

스마트폰 연동이나 어플 보정 후 즉석 인화가 되는 부분 때문에 이와같은 생각이 들었던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일상, 여행, 스냅, 셀카 등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으로 훗날 과거를 떠올릴 수 있겠는데요.

단순 촬영후 저장만 해두는 디지털 시대에 인화를 통해 사진의 의미를 다시 한번 떠올릴 수 있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이와같은 소감 전해드리며 즉석 디지털 카메라 관련 찾으시는 정보였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모쪼록 즐건 사진 생활되길 바라겠습니다

 

' 리뷰의무가 없는 경품이며, 정보교류 차원에 자발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