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역대급 무더위였던 지난해만큼은 아니더라도 올해도 만만치 않게 덥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옷을 껴입으면 되는데 여름에는 푹푹 찌는 더위를 견디기 힘들죠. 겨울보다 여름이 더 싫으신 분이라면 여름 대비 아이템들을 하나씩 챙기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동 시 손풍기는 필수겠죠. 그리고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이나 선풍기 바람이 약하다 라면 1인용 휴대용 냉풍기를 추천드립니다. 냉풍기가 습도가 올라간다고 싫어하시는 분 계시는데 미니 냉풍기는 그렇게 습도가 올라가지 않고 선풍기보다 시원한 거 같습니다. 저는 바람 꽁꽁 QUQU 휴대용 미니 냉풍기를 사용하게 되었고 본 글로 소개 드리게 되었습니다.

바람 꽁꽁 QUQU 냉풍기 살펴보기!

냉풍기는 물이나 얼음물을 물탱크에 넣고 액체가 열에너지를 흡수하여 기체로 변하는 기화 현상을 이용하여 온도를 낮춰주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하기 위해 물을 주기적으로 채워주셔야 합니다.

QUQU 미니 냉풍기는 380mL 물탱크 용량을 지녔습니다.

저는 바람세기를 최대로 해서 썼는데 통상 3~4시간마다 물을 채워주었습니다.

포장은 박스 안쪽은 스티로폼으로 제품을 감싸 안전한 완충 처리되어 있어 택배 기사님이 발로 차거나 힘껏 던지지만 않는다면

배송 중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을 거 같습니다.

패키지는 냉풍기 본품과 가동용 USB 케이블, 매뉴얼로 간결한 구성입니다.

곧바로 사용하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는 178*133*170mm로 20센티 안팎의 작은 사이즈입니다. 바람 방향은 상, 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조 배터리에 연결하시면 휴대하시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동 및 휴대하면서 써보았으나 미니 냉풍기는 역시 탁상용에서 쓸 때가 가장 좋았습니다. 사무실 에어컨 바람이 약하다면 미니 냉풍기로 좀 더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USB 단자에 보조 배터리나 컴퓨터와 연결해서 쓰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배터리가 탑재되어 않네요.)

버튼을 길게 3초 정도 누르면 LED 무드등도 킬 수 있고 버튼 하나로 풍속이나 LED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1단~3단까지 속도 제어 가능하고 각 단수에 따라 전원 버튼 쪽 LED가 켜집니다.

후면에는 물이나 얼음 물을 빠르게 기화시켜주기 위한 냉각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위엔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보이네요. 이곳에 케이블을 연결하시면 됩니다.

냉풍기 상단엔 손잡이가 달려 있어 휴대성 나쁘지 않습니다.

요 깔때기에 물이나 얼음물을 넣어주시면 사용 준비가 끝납니다.

참고로 측면 하단에 눈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물은 MAX라고 표시된 곳까지 주입하셔야 해요. 최대치를 오버하시면 기계에 문제가 생기겠죠!!

물이 오래되었거나 배출하고 싶다면 하단 투명 고무마개를 뽑아 주신 후 물을 버리시면 됩니다.

대체로 관리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냉각 필터 교체는 상단 뚜껑 열고 꺼내시면 됩니다.

냉각 필터는 물을 흡수하고 뒤에 배치된 냉각 팬이 회전하면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주는 원리입니다.

필터는 수명이 6개월 정도라고 합니다.

여름이 대략 3개월이라 치면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터만 따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LED 무드등 및 QUQU 냉풍기 사용 소감!

출처 : 좋은제품연구소

 

 

 

쿨링 필터에 물을 주입하지 않고 가동 시 25.4도, 그리고 냉수를 주입 후 가동 시 18.9도 냉수 사용시 무려 6.5도가 낮춰졌습니다.

여기서 얼음물을 넣으면 더 큰 체감이 더 된다고 하네요.

실제 사용해봐도 같은 사이즈 손풍기나 거치형 미니 선풍기에 비해 더 시원했습니다.

저는 선풍기 바람이 직방으로 오면 조금 부담스러운 느낌을 받는데 냉풍기는 에어컨 바람처럼 은은하니 부담이 적어 좋았습니다.

선풍기도 3단에 두면 소음이 나는데 QUQU 미니 냉풍기 역시 3단에선 소음이 좀 커집니다.

2단까지는 실사용에 문제가 없을 듯 싶고요. 많이 덥다면 시끄럽더라도 3단으로 쓰시는 게 좋을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기화 현상으로 습도가 조금 올라갈 순 있지만 사이즈 20cm 미만 미니 냉풍기다 보니 습도 변화를 체감할 수준으로 생기진 않는 거 같아요.

물론 장마철에는 기본 습도 자체가 높아 끕끕하겠지만 쨍쨍한 날은 그다지 체감을 못하겠네요.

QUQU 냉풍기엔 RGB LED 등이 탑재되어 있고 LED 무드등은 켜두시면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LED 불빛을 원치 않으면 OFF 해두시면 되겠고요. 사용을 원한다면 침실에서 무드등처럼 사용할 수 있어 활용하기 나름이란 생각이 듭니다.

https://youtu.be/tdrWRaxeCfA

 

위 영상은 직접 촬영한 1분 미만 구동 영상입니다~

1단, 2단, 3단 소음도 체크해볼 수 있고 불을 끈 상태에서 무드등 킨 느낌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원하신다면 한번 살펴봐주세요.

 

 

좋은제품연구소 바람꽁꽁 QUQU 냉풍기는 어떤 유저에게 적합할까?

20cm 안팍 크기다보니 휴대성이 좋은 점은 분명합니다. 그렇긴하지만 이동하면서 쓰기보다는 사무용 탁사용에 재격이라는 생각이드네요.

편하게 컴퓨터 USB 전원을 쓰시고 거치형으로 주변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을 보조해준다는 느낌을 쓰는 분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는데 그렇게 나쁘진 않은 거 같더라고요. 혹은 침실 옆에 두시고 주무실 때 쓰겨도 좋을 거 같습니다.

QUQU 바람꽁꽁 냉풍기 특징!

1. 비슷한 크기의 선풍기에 비해 냉방효과가 좋음. (기화 냉각 방식으로 일반 선풍기보다 낮은 온도의 바람 생성)

2. 380ml 냉수 넣으시고 3단 풍속 사용시 대략 3~4시간 가동 가능. (낮은 풍속이 시간은 더 늘어남)

3. 침대에서 쓰시는 분은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LED 조명효과.

4. 20cm 안팍의 작은 사이즈와 상단 손잡이로 휴대성이 좋음.

5. 전원은 USB 단자를 이용하여 사용 가능.

 

 


' 본 포스팅은 다나와 체험단에서 (주)좋은제품연구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gglab/products/4568863456

 

#미니냉풍기 #미니에어컨 #휴대용에어컨 #냉풍기추천 #탁상용냉풍기 #탁상용에어컨 #좋은제품연구소 #좋은제품연구소바람꽁꽁 #QUQU에어쿨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