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향, 리시버

KZ ZS3 이어폰 리뷰

BJ-reviews 2018. 4. 14. 14:00



부드러운 사운드 KZ ZS3



중국의 대부분의 이어폰 업체들이 그러하듯 카피 제품이 많습니다.
KZ 역시 그런 굴레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업체입니다.
KZ라는 중국 브랜드는 ZST라는 이어폰으로 국내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이제품이 유명세를 탄 이유는 소리는 좋은데 가격이 저렴한 이유일거라 생각합니다.

크게 부담 없는 가격에 적당한 사운드. 그런 제품이 KZ ZS3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만원도 안되는 가격이지만 어지간한 번들 이어폰보다는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제품의 패키지.

 

 

 

Madie in China.

 

박스를 개봉하면 유저 매뉴얼, 이이 팁 총 3쌍, 2pin cable과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무척 간소한 구성이며 있어야할 것들만  있습니다.

 

이어폰은 어디서 많이 본듯한 몰딩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KZ는 특정 브랜드의 하우징을 그대로 카피하고 자신들의 로고를 찍습니다.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찍어내는 공장의 본을 그대로 재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가격이 낮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2핀 이어폰 케이블. 82코어 OFC 무산소 구리 와이어입니다.  길이는 1.2M. 4극 금도금 ㄱ자 단자.
핸드폰에서 통화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달려져 있으며 이어폰 커넥터 부분에는 와이어 수축 튜브 작업이 되어있습니다. 
조금 모양이 잡기가 까다롭긴 합니다만 오버이어로 착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필터는 보시듯이 빨간색 솜으로 채워져있습니다. 고정은 본드로 붙여져 있을 걸로 사료됩니다.
노즐은 지름 4mm정도로 컴플라이 폼팁 T400~500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제품의 스팩은 감도는 106dB / mW, 임피던스 18Ω , 주파수 범위 20-45000Hz.

유니버설 몰딩의 그것처럼 이어폰의 착용감은 무척 좋습니다. 
2~3시간 연속 음감 중에서 피로감도 크게 없고 통증 역시 없었습니다.  음압도 양호한 편입니다.


이제 중요한 이어폰의 사운드를 얘기드리자면, 우선 드는 생각은 정말 편안한 음색이라는 겁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심심하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평범한 사운드로 들릴 수 있지만 이게 오래 이어폰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겐 우선순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들어도 편안한 착용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겐 유리한 제품입니다.  주된 컨셉은 부드럽고 편안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음은 둥둥거리는 사운드라기보다 적당히 울려서 보컬의 소리에 집중하게 해줍니다.
중음과 고음은 깔끔하고 명료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체적 사운드는 안정감이 있게 느껴집니다.
묘하게 따스한 음색을 지녔습니다. 
락이나 메탈 같은 음악들보다는 아이돌이나 대중 가요를 듣기에 적당하다고 느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면 저음이 강하거나 고음이 강해 자극적인 이어폰이 아닌 따스하고 편안한 음색과 착용감이 특징이라는 생각입니다.
중국제 하우징 카피제품이지만 싼 가격에 부담 없이 사용할 제품을 찾는다면 한 번쯤 고려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본 리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고 쓰여진 사용기가 아니며
필자 본인의 호기심에 구매하여 작성되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