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오룩스 무드등 스피커는 8년 전 밀라노의 Musicolor에 영감을 얻어 개발된 조명 스피커입니다.
Lumen Center Italia의 Villa Tosca Design에서 디자인이 되었으며, 빛과 소리, 모던한 디자인, 다양한 재미를 내재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화이트 계열 실내 인테리어와도 매칭이 좋으며 다채로운 LED 컬러와 함께 분위기 있는 음악을 재생해주는 제품입니다.

 

 



 

 

출처 : 제이디솔루션

 

 

오룩스 (iOlux) 스피커는 국내 스피커 생산 업체인 제이디솔루션에서 유통하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사진상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필자는 손잡이가 달린 둥근 단지 형태의 PIC.SOUND라는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제품의 박스에는 모델의 이미지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또한, 적용 가능한 LED 램프의 컬러를 직시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박스에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이오룩스 (iOlux) PIC. SOUND의 스펙입니다.

SPEC
3W의 LED RGBW 램프
스피커 전력 10W
4000mAh의 배터리 용량
8시간 재생시간 / 6시간의 충전시간
5V/1A, 100/240V의 어댑터 입출력
블루투스 4.0 지원
IP44의 방수 기능
리모컨 제어기능

 

 

 

제품의 구성품은 상당히 간결합니다.
매뉴얼, 리모컨, 충전 어덥터, 그리고 LED 무드등 스피커입니다.

 

 

5V/1A의 충전 어덥터.

 

 

 

이오룩스 (iOlux) PIC SOUND 리모컨.

전원 온, 오프, 블루투스 버튼.
그리고 빨강, 녹색, 진파랑, 파랑, 주황핑크, 화이트의 컬러로 조명을 색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과 
음악을 재어하는 플레이/ 정지, 이전/ 다음 곡, 볼륨 업/ 다운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조명의 밝기 조절, M I, M II, M III, , ♬ 버튼은 기계에 사전에 세팅된 조명 애니메이션을 구동시켜줍니다.

대체적으로 어렵지 않으며, 한 번씩만 테스트해보신다면 적응하실수 있을 정도이며 손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리모컨이 아닌 휴대폰으로도 음악 플레이 관련 제어는 가능합니다. 다만 조명의 제어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어플이 있다면 휴대폰으로 제어가 가능할 듯 싶은데 현재로선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오룩스 (iOlux) PIC SOUND의 상단에는 철망이 있으며, 그 안에는 진동판이 울리게 될 스피커가 내재되어 있을 걸로 예상됩니다.
또한 손잡이는 투명 소재 플라스틱이 장착돼 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모던하고 심플합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하여 스칸디나비아나 블랙 앤 화이트 계열로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실내 소품으로 재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메탈 재질로 손잡이는 마감/체결이 되어 있습니다

 

 

충전 같은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이 어덥터를 물리시고 약 6시간을 충전하시게 되면 8시간을 연속 재생 및 조명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충전 진행과정이나 완충 표시등이 없는 점입니다.

PIC SOUND는  IP44의 방수 기능이 적용이 되어 있는 스피커인데 음향장비는 흡기에 취약하기도 하니 되도록이면 물이 닿지 않게 하는 편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드등은 앞서 말씀드린 7가지의 컬러입니다.
빨강, 녹색, 진파랑, 파랑, 주황핑크, 화이트의 컬러를 이오룩스 (iOlux) PIC SOUND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피에 비해 무게는 가볍기도 하고 손잡이가 있어 썩 나쁘지 않은 휴대성이지만 이에비해 절반 이하의 크기의 블루투스 스피커들도 시중에 나와 있기에 휴대성은 아무래도 그런 제품들이 비해 떨어지는 편입니다.

 

 

사실 무드등이라는게 어두운 상황에서 사용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거기에 은은한 음악이 흘러나온다면 멋진 상황이 될 거 같군요.

 

 

 

 

분위기 연출을 위한 스피커


이오룩스 (iOlux) PIC SOUND는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을 재생해줍니다.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며, 15m까지 수신을 해줍니다. 하지만 방해물이나 벽이 가로막고 있다면 음악의 끊김이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소스기기와 거리를 가까이 두시는 편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음악의 재생 성능은 저음이 강하여 쿵쾅쿵쾅 둥둥둥 울리지 않고 부드러운 울림을 지녔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저음이 강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 제품은 음의 강도는 부드럽고 노말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조명과 함께 분위기 연출을 위한 컨셉이 강하기에 BOSE 스피커처럼 강한 비트의 튜닝과는 방향이 다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클럽에 온 듯한 신나고 거칠은 저음의 울림은 재생해주진 않고 따스한 저음 표현력을 지녔습니다.

PIC SOUND저음보다는 중고음 쪽의 해상력이 더 높습니다.
이어폰과 달리 진동판이 큼직한 만큼 기본적인 고음 표현력이 좋은 편입니다.
특히 보컬의 목소리를 듣기에 좋은 성능을 지녔습니다.
목소리는 감미로움이 느껴질 만큼 깨끗하고 명료한 사운드 해상도를 지닌 스피커입니다.

음압이 너무 낮지않고 출력은 보통수준이며 음악감상에서 크게 부족하게 느껴지진 않습니다.

7가지 컬러로 주변을 밝혀주는 PIC SOUND와 어울리는 장르를 나열해본다면 재즈, 소규모 오케스트라, 잔잔한 OST, 발라드나 대중가요 음악에 재격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음악감상은 사방에서 소음이 들려오는 곳보다는 용한 방안에서 들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몰입감을 얻으시려면 이같은 공간이 좋겠습니다.

 

 


PIC SOUND는 시각적인 요소가 충만합니다.
리모컨의 M I 버튼을 누르면 2초 동안 컬러가 유지되며 다른 컬러로 바뀌며, M II 버튼을 누르면 6초 동안 서서히 컬러의 밝기가 낮아지면서 다음 컬러로 바뀝니다. M III는 빠르게 깜빡이면서 다음 컬러로 바뀝니다.
또한 ♪과 ♬ 버튼은 음악의 스펙트럼을 분석하여 비트에 맞춰 조명이 켜졌다가 꺼지게 됩니다.
조명컬러를 통해 
시각적인 애니메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오룩스 (iOlux) PIC SOUND는 화이트 계열 심플함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가 높고, 선물하기에도 좋은 조명 스피커입니다. 무엇보다 조명이라는 물건은 장소에 따라 적절히 활용한다면 좋은 무드를 얻으실 것입니다. 거기에 은은한 음악재생까지 함께한다면 복합적인 즐거움을 가져다 줄거라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리얼사운드 얼리어답터 자격으로 제이디솔루션으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본문 내용은 업체에 관여 받지 않았으며 리뷰어 소신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