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와는 달리,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는 보다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드릴 '넷기어 오르비 SXK30' 유무선 공유기는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업용 공유기로서 비즈니스에 특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통상 비즈니스 클래스 보안은 일반 공유기의 1~2개의 SSID를 제공하는데 반해, 오르비 SXK30의 경우 최대 4개의 분리된 무선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장과 고객들의 독립된 무선 인터넷을 분리 제공할 수 있고, 802.1Q VLAN 지원, 접속 장치 허가 및 차단이 가능한 액세스 컨트롤을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다운 보안 및 기술 지원입니다.

 

넷기어 오르비 SXK30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구성으로, 방해전파나 벽 등으로 손실되어 생기는 대드 존의 인터넷 신호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 4대의 새틀라이트를 설치할 수 있고, 1대의 새틀라이트는 최대 186 제곱미터(56평 형)의 사용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4개 새틀라이트 구성 시 224평형 사업장의 무선 와이파이를 커버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 라우터 -3개의 이더넷, 새틀라이트 4개의 이더넷 포트 지원

 

 

새틀라이트 설치 전 75Mbps 인터넷 속도를, 와이파이 6급 400~500Mbps 무선 신호로 되살리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영지역 없는 비즈니스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릿한 인터넷 속도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넷기어 오르비 SXK30의 출시 배경입니다.

 

오르비 SXK30의 하드웨어 성능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512MB 메모리 탑재, 이를 기반으로 AX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다수의 무선기기들을 스트레스 없이 처리할 성능입니다. 4K/ 8K 비디오 스트리밍이나 VR/AR 게임처럼 고 대역폭의 앱을 실행하더라도 공유기 사양이 발목 잡지 않을 수준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기존 와이파이 5의 경우, 다수의 무선기기가 접속하게 되면 대기 시간으로 딜레이가 생기고, 무선 속도 저하가 발생하게 됩니다. 반면 와이파이 6 플랫폼은 OFDMA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기술을 통해 대기 시간 없이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둘은 다중 접속 시 차이가 크며, 와이파이 6에선 인터넷 접속 허용 및 처리 속도가 보다 빠른 특징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와이파이 6 오르비 SXK30의 경우, 40대의 무선 기기가 동시 접속하더라도, 무선 지연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준입니다.

▲ 넷기어 오르비 SXK30 구성 (라우터, 새틀라이트, 벽걸이 설치 키트, 어댑터, 랜 케이블, 매뉴얼) ​

 

▲ 비즈니스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답게 벽걸이 브래킷을 지원하는 모습. ​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는 서로 거리를 두고 사용하게 되며, 여러 SSID를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SSID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이동 중 와이파이가 끊기지 않도록, Fast Roaming을 통해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린 4개의 SSID를 통해 비즈니스 영업장의 네트워크를 세분화하여, 보다 보안에 집중할 수 있기도 합니다.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 속도에 따라 편차는 존재하겠지만, 와이파이 6 무선 플랫폼 기준 300~500Mbps 대역폭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끝으로 듀얼 밴드 와이파이 6기술로 1.8Gbps과 372㎡ 커버리지, WPA3 표준 보안 규격, 4개의 SSID로 관리자, 직원, 게스트, IoT 네트워크를 분리 구축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공유기라는 점 언급 드려봅니다.

그럼 사업장의 넓은 영역을 커버할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를 관망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겠습니다.

' 넷기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쓰였습니다. '

​#와이파이공유기, #와이파이6, #유무선공유기, #무선공유기, #넷기어공유기, #wifi6공유기, #고성능공유기, #메쉬와이파이, #비즈니스공유기, #메시와이파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