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스튜라 D-메이저(TWISTURA D-MAJOR) 이어폰에 대한 리뷰입니다.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트위스튜라의 어찌 보면은 엔트리 라인업의 모델이기도 한데 꽤 좋은 구성품과 더불어 사운드 품질도 꽤 준수한 모델이라 국내에서도 호응도가 꽤 좋으리라 예상이 되는 이어폰이네요. 근래 들어본 이어폰 중 개방감 및 음색이 아주 좋게 느껴집니다.

트위스튜라 D-메이저의 드라이버는 10mm LCP 다이어프램이 적용되었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메탈 프레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외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패키지

구성-

트위스튜라 D-메이저(TWISTURA D-MAJOR), 가죽 케이스, 이어팁, 은도금 동선 케이블, 3.5mm to TYPE-C 케이블.

디자인 및 구성

디자인은 반짝이는 메탈 프레임 쉘이 적용되었고, 다만 지문이나 흠집 등에는 취약할 수 있지만 꽤 독보적인 디자인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인클로저 역시 굴곡이 이쁘게 빠졌고, 착용감도 그렇게 불편을 느끼기 어려운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49달러, 한화로 6만 원 중반 정도인데 유사 가격대 이어폰 중 디자인이나 재질은 손에 꼽을 정도라 생각됩니다.

은도금 동선 케이블은 2핀 3.5mm이며, 번들다운 케이블 두께와 마감을 보입니다.

 

긍정적 요소는 바로 스마트폰 연결을 돕는 3.5mm to TYPE-C 케이블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번들 케이블의 선재질과 같은 은도금 동선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어팁은 아즈라 세드나 팁과 같은 실리콘 재질의 이어팁 1세트와 일반 실리콘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일반 이어팁은 좀 더 스테이징을 넓혀주며, 세드나와 유사한 팁은 저음의 밀도에 집중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필터가 교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전체 음색의 변화를 크게 다져다 주기보다는 저음의 세기나 질감에 대한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필터입니다.

저음이 부담스럽다면 레드 필터와 와이드 이어팁 세팅을 추천드려봅니다. (제취향에는 이 구성이 딱 이네요)

트위스튜라 D-메이저 (TWISTURA D-MAJOR) 제품 사양

드라이버 : 1 다이나믹 드라이버

주파수 응답: 15Hz - 35KHz

임피던스: 22Ω

감도: 108dB

케이블 길이: 1.2M 2핀 커넥터, 3.5mm

사운드 성향

 

트위스튜라 D-메이저 (TWISTURA D-MAJOR)는 단단한 저음의 파워를 지녔고, 댐핑감, 저음의 밀집, 밀도감이 탄탄하고 이를 베이스로 전체 음역 중 가장 도드라지는 요소로 저음을 꼽을 수 있습니다.

저음의 강조로 인해 중음은 굴곡진 딥을 보이며, 이를 따라 보컬의 위치나 중음역대 악기가 한두 발짝 뒤에 자리하는 것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중음은 사실적인 색채감을 지니기보다는 약간의 음색적으로 어두운 컬러를 지니고 이는 고음의 밝기까지로 이어집니다. 전반적으로 웜톤의 온화한 음색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 에어덕트로 인해 전체적인 개방감이 꽤 좋게 느껴지고, 단단한 기음과 더불어 배음 역시 힘이 분명히 자리하기 때문에 파워풀하고 꽉 찬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음원에 따라 약간의 화이트 노이즈가 부각되는 타입이기도 해 이 부분은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발생할 여지는 분명하네요.

대신 치찰음 대역은 억제가 잘 되어 있고, 고음의 밝기 너무 화사하지 않으나 해상력이 또렷하기 때문에 하이파이 성격의 성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밋밋한 플랫형 인이어와는 달리 또렷한 음색과 단단한 힘을 기반으로 음악 감상에 있어 타격감의 비트와 호방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점에서 분명 선호하는 유저들이 있으리라 보이네요.

그리고 저음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필터를 통해 적절히 조율할 수 있고, 필터는 고음에 영향을 미친다기 보다 저음의 색채와 강도를 조절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적절히 활용해 청취한다면 도움이 되리라 보이네요. 거기에 EQ까지 추가한다면 취향에 맞춰 조율이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마치며

국내에선 아쉽게도 정식 출시되는 이어폰은 아니라 알리익스프레스나 린소울 사이트의 해외 직구를 해야 하는다는 점은 단점 아닌 단점으로 보입니다. 여러모로 49달러, 6만 원 대 가격으로 출시되었음에도 사운드 해상력이 저조하지 않고, 독특한 디자인과 더불어 구성품이 매우 잘 갖춰져 있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사운드는 단단한 저음, 개방감을 갖춘 대역폭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이에 따른 유저 취향에 따른 수요가 발생하리라 예상됩니다. 성향의 차이를 논외로 사운드 퀄리티 자체는 결코 나쁘지 않게 느껴지네요.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린소울을 통하여 제품을 제공받아 쓰인 리뷰입니다. '

 

 

#유선이어폰추천, #이어폰추천, #음감용이어폰, #트위스튜라, #TWISTURA, #린소울, #인이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