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텐치짐(TANCHJIM)의 듀얼 플래그십인 휴대용 USB DAC/AMP 루나(LUNA)를 하이파이 고로부터 수령하게 되었고 그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전해봅니다.

먼저 탠치짐 루나는 스탠더드 모드가 존재합니다만 상당히 밋밋한 디자인이죠.

제가 사용하게 된 버전은 아사노(ASANO)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모델입니다.

기본 로고부터 화려한 디자인이라 나쁘진 않네요.

 

패키지입니다.

이런 일러스트 이미지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마도 그분들에겐 흥미로운 구성이지 않을까 하네요.

실상 이와 같은 꼬다리DAC은 볼륨 조절을 플레이어에서 할 수 있는 모델이 다수이죠.

텐치짐(TANCHJIM) 루나는 볼륨 조절 버튼이 탑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아사노 일러스트가 하단에 프린트되어 있고요.

실버 메탈에 반짝거리는 것이 나름 고오급스럽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 듯 보이네요. (개취)

 

 

포트는 3.5mm, 4.4mm 단자가 탑재되었고요.

메인칩은 Dual CS43198 DAC이 쓰였습니다.

285mW@32옴, 54mW@300옴으로 출력은 나름 출중합니다.

 

기본 타입 C 포트를 사용하고 있고요. 케이블은 은도금 동선을 기본 제공합니다.

타입 A 전환 포트도 기본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PC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어 보입니다.

스펙상 출력 레벨은 3.5mm 2Vrms, 4.4mm 4Vrms를 쓸 수 있고요.

PCM 32비트/ 768kHz와 DSD 256까지 지원합니다.

간단한 청음도 해보았는데요.

AFUL 매직원 이어폰의 경우 플랫스러운 느낌을 지녀 제 기준 레퍼런스로 애용 중이죠.

 

 

먼저 텐치짐 루나를 청음 해보는 시간 동안 약간의 공간감 확장, 매우 정숙한 배경 노이즈 억제가 먼저 귀에 들어왔던 거 같습니다.

대체로 뉴트럴 한 음색이지만 미세한 톤 레벨 정돈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나쁘지 않았고요.

노이즈 억제 수준이나 밸런싱 레벨도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다만 플래그십 라인의 USB DAC/AMP이지만 요즘은 블루투스까지 지원하는 모델도 존재하죠.

그런 부분에서 텐치짐도 무선 연결도 고려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데요.

차후 기종에서는 유선과 무선이 동시에 지원되는 모델도 한번 기대해 봅니다.

 

추가적 요소이지만 텐치짐 일러스트가 프린트된 기계식 키보드 키캡도 출시되었고요.

여러모로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눈에 띄는 거 같네요.

 

끝으로 듀얼 DAC의 깔끔한 해상력 지원, 케이블 수준도 나쁘지 않고 구성이나 디자인에 감성적인 요소가 다분해 보이네요.

텐치짐 루나는 정식 발매는 9월 6일이고, 가격은 직구 기준 139 달러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식 리뷰는 그에 맞춰 진행해 볼 예정이고요. 첫인상에 대한 소개 글이긴 하나 찾으시는 USB DAC/AMP 관련 참고가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마칠까 합니다.

' 하이파이고 팀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쓰였습니다.

본문 내용은 리뷰어 소신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

 

 

 

TANCHJIM 루나 듀얼 플래그십 휴대용 USB DAC/AMP, CS43198, 현재 가격, 최종 가격 아님 - AliExpress 44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댓글